본문 바로가기
Finance

주식 60% 채권 40% Portfolio의 부활

by Quantrol 2023. 1. 28.
반응형

 

금융 세계에서 포트폴리오의 위험과 수익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에 대한 오래된 질문은 여전히 ​​중요한 문제입니다. 이 균형을 달성하기 위한 인기 있는 전략 중 하나는 자산의 60%를 주식에 할당하고 40%를 채권에 할당하는 주식 60채권 40포트폴리오입니다. 이 전략은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성장과 안정성 사이의 균형을 달성하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임이 입증되었습니다. 그러나 최근 시장 변동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이 전략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60채권 40포트폴리오와 다시 인기를 끌 수 있는 가능성을 살펴봅니다.

 

https://www.hankyung.com/finance/article/202211176141i

 

뱅가드 "주식 60·채권 40 포트폴리오 부활할 것…향후 10년간 연평균 6.4% 수익"

뱅가드 "주식 60·채권 40 포트폴리오 부활할 것…향후 10년간 연평균 6.4% 수익", 서형교 기자, 뉴스

www.hankyung.com

현재 시장 환경

최근 몇 년 동안 주식 시장은 강력한 성장과 기록적인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. 그러나 진행 중인 팬데믹으로 인해 시장 변동이 발생했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 60채권 40포트폴리오의 효율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일부에서는 역사적으로 낮은 이자율로 인해 채권이 과거와 같은 수준의 안정성과 소득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주식 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에서는 성장 잠재력이 제한적일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주식 시장은 주기적이며 시장 침체는 투자 과정의 정상적인 부분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주식 60채권 40포트폴리오는 불안정한 시장에서도 여전히 위험과 수익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자산의 일부를 채권에 할당함으로써 투자자는 여전히 일정 수준의 안정성과 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주식 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더라도 특정 부문과 시장에서는 여전히 성장의 기회가 있습니다.

 

결론

주식 60 채권 40 포트폴리오는 수십 년 동안 인기 있는 전략이었으며 위험과 수익의 균형을 달성하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임이 입증되었습니다. 최근 시장 변동에도 불구하고 이 전략은 여전히 ​​투자자에게 성장과 안정성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주식 시장은 주기적이며 시장 침체는 투자 과정의 정상적인 부분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자산의 일부를 채권에 할당함으로써 투자자는 여전히 일정 수준의 안정성과 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주식 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더라도 특정 부문과 시장에서는 여전히 성장의 기회가 있습니다. 투자자로서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스스로 조사하고 투자 고문과 상의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.

 

https://quantrol.tistory.com/59

 

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채권과 금리 (Relationship between bonds and interest rates)

소개 채권과 금리는 금융 세계에서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이다. 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면 투자 및 대출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채권과 금리가 무엇인

quantrol.tistory.com

 

반응형